세이코 오토매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개나소나 조회 4회 작성일 2022-06-25 02:43:16 댓글 0

본문

세이코 10만 원대 명작. 병든 그랜드세이코 SNKL41 리뷰

안녕하세요 와쨈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근손실이온 그랜드 세이코.
세이코 5라인의 SNKL41을 리뷰해봤습니다
부족한 영상이지만 시청해 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
와쨈 : 시덕스러운 쨈 인스타그램 : aswpic
hyowon Jeon : 원하던 영상 올려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쭉 애청하겠습니다.
MH L : 세이코 5 요즘 가성비를 버리고 잘빠져나오는편이더라고요~..
신제품들은 현재 유행하는 디자인을 잘따라가지만, 세이코 5의 가격형성대랑은 전혀 다른방향인거같아요..
저가형 라인으로 팔아보고 고급 라인으로 넘기는건가 싶기도하고요
저는 세이코가 대단하다고 생각하는게 비슷한 디자인 싼거는 많이 병들고 아프게 만들고 금액이 비싸질수록 병세가 호전됨ㅋㅋㅋ
원모어워치 : 그랜드세이코인줄알았습니다 ㄷㄷ
10만원대 시계를 영상미로 300만원대로 보이게 하는 당신은 도덕책!
도하 : 이 영상 보고 샀는데 너무 이뻐요ㅠㅠ 오토 입문으로 산거라 처음 써봐서 힘들지만 덕분에 이쁜 시계 샀어요 감사합니다~

수집증 유발시키는 세이코5 시계 (SEIKO SNKC51 OWC 오버더워치)

안녕하세요 OWC덕입니다.



세이코5 구형모델의 컬렉션이 워낙다양하다보니


너무예쁜시계들이 많습니다.


제가 꼽은 베스트워치를 소개시켜드리면서


세이코의 오버시즈? 맛 세버시즈 리뷰해보겠습니다.


[리뷰한 시계]
- SEIKO SNKC51


매주주말저녁 시계이야기를 업로드합니다!
[채널 구독하기] https://bit.ly/2IknIG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verthewatchtv


#시계 #세버시즈 #작은시계
더 타임 트래블러 The Time Traveler : 이야 저도 리뷰하신 이 모델 가지고 있었지만 커스텀 재료로 소진해버렸죠...ㅎㅎ
해당 모델 말고도 SNK621 도 참 이쁜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구하기도 아직 쉽고요 ㅎㅎ
Chris Jeemin Moon : 딱히 필요하지도 않은데 사고싶게 만드는 덕이님 마성의 리뷰능력... 진짜 오버시즈맛 1g 있네요 ㅋㅋㅋ
fiori kim : 세이코 저가 라인 하나 경험해 봤는 데요.
시계 모르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니 다들 예쁘다고 하더군요 ㅎ 몇달 차다가 글래스 깨졌지만 나름 본전 뽑았습니다.
Viva la Vida : 리뷰 잘 봤습니다. 조마샵에서 직구 해보려고 하는데 만약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이호창으로산다는것 : ㄷㄷ..진짜이쁘네요
세이코5는 이쁜거 있으면 한두점 쟁여놓고 싶네요 ㅋㅋㅋ만만한전투용시계

오토매틱 시계 올바른 사용법 5가지 (시간 조정, 태엽 감기, 오버홀, 와인더, 자성 등) 클래씨 #174

오토매틱 시계 올바른 사용법 5가지 (시계 관리, 시간 조정, 태엽 감기, 오버홀, 자성, 와인더, 방수 등)을 알려드리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오토매틱 시계 추천 영상은 다들 보셨죠? 그 영상으로 인해 오토매틱 시계에 입문 하시게 된 분들에게 원리를 설명드리고 시간 맞추기, 날짜 맞추기, 와인더 등 보관함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영상이 즐거우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람 꼭 부탁드립니다 :)
*클래씨티비 정기 업로드: 일요일 저녁 9시(추가 업로드: 랜덤)

*클래씨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classyroom/
*클래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lasssytv
*클래씨 정기 업로드: 일요일 저녁 9시(추가 업로드: 랜덤)
*클래씨 굿즈 구매: https://filobisknot.com/product/CLASSSY01

*영상 구독 수익금의 일부는 UN아동기금(UNICEF)에 기부됩니다.
*Some of subscription proceeds are donated to UNICEF.
Lee Sunny : 저만의 오토메틱 시계 관리법 : 오토메틱 시계를 사지 않는다
짬짜미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의 내용들이 거의 모두 맞지만 일부 잘못된 부분과 영상에는 없는 다른 부연적인 부분들을, 기술자의 입장에서 기계식 시계와 쿼츠 시계 모두의 관리법을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1. 시계가 보름 이상 정지되어 있을 경우 무브먼트에 주유된 오일의 점성이 끈끈해지면서 작동에 부하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부품의 마모가 심해지거나 부러집니다.

2. 기계식 시계를 착용한 상태로 스포츠(ex. 야구, 골프, 강하게 치는 박수 등등)를 즐길 경우, 시계에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해 밸런스휠 스텝이 부러지거나, 로터가 파손되거나, 헤어스프링이 변형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3. 오버홀 주기는 5년이며, 오버홀을 할 때 반드시 방수작업을 해야만 합니다(오일과 방수패킹의 수명이 5년임).

4. 쿼츠 시계도 5년마다 오버홀을 해야 합니다.

5. 쿼츠 시계에 사용되는 배터리 중 가장 고급은 스위스 Renata(레나타) 배터리이며, 이외의 배터리를 사용할 시 배터리 누액으로 인해 무브먼트가 부식되어 수리가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레나타 배터리의 경우 흰 가루 형태로 누액이 발생하지만, 누액 초기에는 증기형태로 시계 곳곳에 퍼지기 때문에 역시 2년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6. 쿼츠 시계의 경우 시계가 잘 가더라도 절대로 2년을 넘기지 말고 반드시 배터리를 교체해야만 배터리 누액으로 인한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기계식 시계의 월 오차 1~2분은 굉장히 잘 맞는 수치입니다(롤렉스에서는 한국인들에게 시계를 판매할 때, 하루 16초 오차는 태클 걸지 못 하도록 서명을 받고 판매합니다).

8. 쿼츠 시계와 디지털 시계도 오차가 발생합니다.

9. 핸즈(시계 바늘)를 거꾸로 돌려도 시계는 고장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보면 핸즈를 거꾸로 돌리면 시계가 고장이 난다는 말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퍼져있는데,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허위정보입니다.

10. 스크류 용두(잠금 기능이 있는 용두)를 절대로 꽉 잠그지 말아야 합니다. 용두를 꽉 잠궈야 방수가 된다는 말은 허위정보이며,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용두의 잠금을 해제해둔 상태에서도 방수가 됩니다. 용두를 꽉 잠그면 나사선이 터져나가면서 용두와 튜브가 파손됩니다.

11. 보편적으로 오후8시~새벽 3시에는 날짜/요일/월을 임의로 조작하면 안 되고, 예외적으로 일부 시계들의 경우 아침까지도 기어가 맞물려있는 상태라 조작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저가형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문페이즈 시계의 경우 아침 8시까지도 기어가 맞물려 있습니다).

12. 300미터 방수는 300미터 수심까지의 방수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방수가 되는 상태에서는 방수가 무조건 되는 것이 정상이며, 이는 사용자의 주의나 부주의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렉리 : 좀 지난 감이 없지 않지만 오일이 마르거나 굳는다는 말이 이전에 있던 시계의 오일이 동물성이라 그랬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시계와 시계를 구성하는 부품을 소모품으로 생각한다면 쓰지 않을땐 쉬게 해주는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고정순 : 당신은 멋집니다!
지난번 팬미팅에 참여했던 학생 엄마입니다. 덕분에 아들이 열심히 공부합니다. 감사드려요. 지난번 시계 소개해 주셔서 남편에게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를 사 주었습니다, 고급진 디자인에 무척 좋아했구요. 감사드립니다. 이번 영상도 많이 도움 될것같아요. 천천히 다시 보기로? 감사합니다
포고배틀TV : 확실히 와인더를 계속 돌리면 시계 수명이 짧아질 수 있고, 자성 문제도 더 쉽게 생기죠. 이럴 때는 타이머를 같이 써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브먼트별로 적정한 와인더 속도 및 시간이 다른데, 본인 시계 무브에 맞게 타이머를 조정해서 일정시간 동안만 와인더를 돌리면 됩니다. 아예 타이머가 장착된 와인더도 있죠.

... 

#세이코 오토매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3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ihala.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