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화탄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투달러 조회 2회 작성일 2022-05-13 03:16:10 댓글 0

본문

조용한 살인자 ‘일산화탄소 중독’ 얼마나 위험하길래?

겨울철 각종 난방시설에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중독, 뿐만아니라 자살 시도 방식으로 일산화탄소 중독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 일년 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에 대해 한양대학교병원 하이하이(hyhi) 건강저장소에서 알려드립니다.

- 응급의학과 고벽성 교수

1. 일산화탄소 중독은 주로 어떻게 발생을 하나요?
2. 겨울철에 일산화탄소 중독 환자가 실제로도 많나요?
3. 일산화탄소 중독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건가요?
4. 일산화탄소 중독은 치사율이 높다고 하는데 생존하게 되면 후유증이 있나요?
5. 일산화탄소 중독은 응급실에서 처치가 중요할 거 같은데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6. 응급실에 방문 하기 전에 현장에서 할 수 있는 긴급 처치가 있을까요?
7. 한양대학교병원에서 보유 중인 3기압 고압산소 치료기는 어떤 장비인가요?
8. 일산화탄소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ᄏᄏ : 우울증이란 게 참 무서운 게 정신을 못 차리면 나도 모르게 이런 걸 막 보고 있음. 왜 자살하는지 알 거 같음 ㄷㄷ 정신 못차리면 죽을수도 있을 거 같음
캠핑 Tv kkm : 일산화탄소 대한 유익한 정보 잘보고 갑니다.
함께 공존하는 세상 아름다운세상 만들어요!
김진기 : 해봤자 불꽃 같은 삶을 끝 나는것이 좋다
s homeostasi : 안락사가 불법인 한국에서 유일하게 의존할 수 있는 소중한 기체입니다.
라스트갓뎀맨 : 내가 두어번 실패해서.. 몇년전. 남들에게 피해 안줄려고.. 인적 전혀 없는 야산에 텐트 치고. 잣어요.. 그때가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갈정도로 추울따였음..
그때 칸셉은.. 동사로 잡았는데.. 너무 추워서.. 안되겟어 부르스타. 텐트에 켜놓고 잤는데 나름 온기가 도니.. 잘만했음... 근데 케케 하고 몸이 따가워서 물이라도 먹자. 몸을 을일으킬랫는데 움직이지가 않는거임.... 진짜. 정신력으로 을으켜 텐트 지퍼열고 밖우로 나깟는데 또 겁나추움.. 결국.. 이런저렁 사건 격고.. 길도 안보이는 산 하산하여..
사람도 없던 역에서 노숙하고 첫차타고 고시원으로 들어갓죠...
내가 마니 노력해본결과.. 질식사가 제일 깔끔하고.. 최적임.. 한귝엔 총기불법이니..
단 남들.. 공공재인력에 피해 안주눈 선에서.. 모두 맛난거 잘먹고
. 행복하게 잘살아....^^*

‘무색무취’ 일산화탄소, 얼마나 위험할까?…실험해 봤더니 / KBS 2021.03.28.

안녕하세요? 재난방송센터 김현경입니다. 최근 개인이나 가족 단위 여행이 늘면서 캠핑이나 차박에 관심 갖는 분들 많죠. 아침, 저녁으로 아직 쌀쌀하다보니 밀폐된 공간에서 난방을 하게 되는데, 부주의할 경우에는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지기 십상입니다. 색깔도 냄새도 없는 '일산화탄소'에 중독되는건데요. 얼마나 위험한지 실험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윤양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밀폐된 공간, 아침저녁 쌀쌀한 바람을 피하려고 난방 기구를 켜 놓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방치하면 일산화탄소에 중독돼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위험한지 실험해 봤습니다.

비어 있는 승용차의 일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했더니 0ppm.

여기에 부탄가스를 쓰는 휴대형 난방기를 가동하니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실험 시작 30분 만에 142ppm을 기록합니다.

겉에서 봤을 땐 위험해 보이지 않지만 차 안에 있으면 신체에 이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텐트에서도 같은 실험을 했습니다.

난방기를 튼 지 1시간여 만에 일산화탄소 농도는 440ppm까지 올라갑니다.

실내 일산화탄소 허용 농도인 50ppm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인데 이런 상태가 6시간만 지속되면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전남에선 무시동 히터를 켠 채 차박을 하던 50대 남성이 숨졌습니다.

[이장우/한국가스감정연구원 대표 : "(산소보다) 일산화탄소는 헤모글로빈과 친화력이 200~300배 높습니다. 그래서 산소 공급을 막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뇌 손상에 치명적이 되겠죠."]

일산화탄소는 색과 냄새가 없어 누출돼도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김성민/강원경찰청 과학수사계 현장지원팀장 : "흡입을 해도 내가 일산화탄소를 흡입했는지, 이걸 알 수 없는 상태여서 상당히 위험한 가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를 피하려면, 밀폐된 공간에선 가급적 난방기를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더라도, 자주 환기를 하거나 휴대용 가스 경보기를 두는 게 안전합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149147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알구 : 캠핑할때... 취침시 보온은 난방기가아닌 침낭으로 하셔야 합니다 ㅠㅠ
우주에서온장발남의 V-LOG 채널 : 항상 안전 또 안전 위기탈출 넘버원
프사에속지마라 : 해마다 캠핑장에서 일산화탄소로 몇명씩 죽어나가는거 무서움.
제임스본드 : 난방할때 기본은 문 조금 열어놓고자는거다 저걸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소름이다
팩폭좋아 : 연료가 타면 거기서 나오는 가스에 자다가 영영 못일어나는 수가 있어요.
난방용 연탄 흔하던 시기에 많이 일어나던 사망사고니까
엄마 아빠나 할머니 할아버지 한테 물어보면 잘 알겠네.

일산화탄소에 중독에 의한 사망 이유 (일산화탄소가 만들어지는 이유)

채널 광쌤 : "구독 \u0026 좋아요" 잊지 마세요!!
미기엘라이 : ㅠㅠ 진짜 온갖 정신적 고통 속에서 힘들게 수능을 마무리하고 여행갔다가 봉변을 당한 대성고 학생들.... 안타깝습니다... 저도 수능 끝나면 친구랑 여행가고 싶었는데 이 사건 때문에 무서워서 여행 갈 수 있겠습니까...?
김루이마리 : 와 넘 설명잘하신다
HJ : 체내 일산화탄소와 산소가 들어왓을때
1. 일산화탄소가 산소와 결합해 체내 산소량을 줄이게 한다.
2. 일산화탄소가 헤모글로빈과 결합하는 힘이 산소보가 200배 높아 체내 산소공급을 차단한다.

이 두가지 말이 다 맞다면 1,2번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요?
뿌웅 : 아~

... 

#일산화탄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8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ihala.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